대전시교육청, 학업중단학생 정보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교육 지원 강화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학업중단학생 정보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교육 지원 강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6.1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12일(수)오후 2시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학업중단학생 정보연계 나이스시스템 업무담당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제15조에 따라 학교장은 소속 학교의 학생이 학교 밖 청소년이 되는 경우에는 해당 학생에게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를 연계하여야 한다.

관련 법률에 근거하여 이번 연수는 학교 밖으로 나가는 학업중단학생에 대한 이해 및 정보연계 시스템 숙지를 통해 학업중단학생에 대한 교원의 인식을 제고하고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강화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대전광역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의 윤우영 센터장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의 이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또한, 학업중단학생 정보연계 시스템 사용 방법과 학교 밖 학업중단학생 교육지원사업 위탁기관을 안내하여 담당 교원들에게 학업중단학생의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업중단 학생들이 관리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고 학교 밖에서도 보호와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청 여인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학교 밖 학업중단 학생들이 차별 없이 적시에 필요한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와 교육청, 유관기관 간 보고 및 협업체계를 적극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