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19 주요업무 성과 및 하반기 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계룡시, 2019 주요업무 성과 및 하반기 계획 보고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5.22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계룡 = 이준희 기자]

계룡시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구자열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성과 및 하반기 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해 상반기 시정운영에 대한 성과와 하반기 역점 추진사업 등 현안과제와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와 함께 민선5기 8개분야 51건의 공약사업 이행 추진상황도 면밀히 점검해 부진사업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공약 이행률 제고를 위한 심도있는 논의도 진행했다.

상반기 주요 성과로는 ▴정부예산 50억 확보 ▴계룡군문화축제 3년 연속 대한민국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계룡로컬푸드센터 개장 ▴제71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종합 10위 달성 등을 꼽았으며, 이 밖에도 공공기관 유치활동 적극 추진,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 준비 등 각종 현안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하반기에는 ▲한훈기념관, 종합사회복지관, 감성체험장 등 복지・보훈 인프라 구축 ▲ 신도안~세동 간 광역도로 등 각종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사업 ▲ 2019 계룡세계軍문화축제 개최 등 자족도시 건설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 사업과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 기반 조성사업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구자열 부시장은 “오늘 보고회를 통해 상반기 성과와 미진한 사업 등을 되짚고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특히 올 하반기는 엑스포 개최를 1년 앞두고 본격적인 채비를 갖춰야하는 중요한 시점인 만큼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 부서에서 행정력을 집중하여 철저히 계획하고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