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19년 DJ 취업사관학교 취업캠프 운영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2019년 DJ 취업사관학교 취업캠프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5.2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5월 16일(목)부터 17일(금)까지 DJ(Dream&Job) 취업사관학교 2기(73명) 학생들의 취업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취업사관학교는 특성화고에서 선발된 160명의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를통해100% 취업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며, ▲내 권리 찾기 교육, ▲평생 성장경로 교육, ▲취업캠프, ▲취업상담, ▲기업체 매칭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8년에 실시한 취업캠프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만족감과 확대 요구에 의해 올해는 2기에 걸쳐 운영하였다이번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DJ(Dream&Job) 취업사관학교(2기) 취업캠프’에서는 입사서류 작성 및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스피치 면접, 성공 취업을 위한 모의 면접, 경제 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취업캠프에 참여한 대전공업고 송상훈 학생은 “취업사관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입사서류를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며, 다양한 학교의 친구들과 함께 진행한 모의 면접으로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된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취업사관학교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체감할수 있는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