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항공운항과, 홍콩 케세이퍼시픽 항공서 현장체험
상태바
배재대 항공운항과, 홍콩 케세이퍼시픽 항공서 현장체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5.18 0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배재대학교 항공운항과(학과장 정희용)가 홍콩의 세계적 항공사에서 현장체험을 추진해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배재대 항공운항과 학생 30여명과 교수진은 15~18일 홍콩 ‘케세이퍼시픽 항공(Cathay Pacific Airways)’에서 항공 서비스 훈련을 진행했다. 케세이퍼시픽 항공 주도로 열린 현장체험은 현직 승무원들이 받는 과정을 그대로 이수하게 했다.

특히 비행훈련센터와 기내 서비스 훈련센터 견학, 트레이닝 훈련과정 체험, 항공 모형 실습실 서비스 교육을 기본으로 면접과 소양교육까지 이수했다.

학생들은 평소 배재대 항공운항과가 보유한 모의 항공 실습실(MOCK-UP)에서 훈련한 경험을 살려 케세이퍼시픽의 모든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행했다.

앞서 배재대 항공운항과는 베트남을 비롯해 오스트리아 항공 등에서 현장체험을 마쳐 외항사 취업 스킬과 훈련 방법을 체득시켰다.

현장체험을 주도한 정희용 학과장은 “배재대 항공운항과는 생동감 넘치는 교육을 위해 케세이퍼시픽, 오스트리아 항공 등을 국내 최초 현장체험을 진행한 바 있다며 학생들의 현지 교육을도맡아준 키미 웡(Kimi Wong), 알렉스 챈(Alex Chan) 케세이퍼시픽 앰버서더에게 깊은 감사를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배재대 항공운항과는 오는 23일 항공서비스 선서식을 열고 1학년 학생들에게 상징인 ‘윙’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내달 충남 태안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 개막식에 기수단으로 참여해 대회를 빛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