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청소년의 달 5월 다양한 진로체험 ‘눈길’
상태바
충남도, 청소년의 달 5월 다양한 진로체험 ‘눈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5.18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충남도는 17일 천안 신부문화거리에서 도내청소년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마을기반형 진로체험 문득(聞得)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도가 주최하고 충남청소년진흥원(원장박영의)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진로체험 청소년문득페스티벌로 나눠 진행됐다.

야외광장에서 열린 ‘문득(得) 페스티벌’은지역사회 상점을 진로체험 현장으로활용한것이특징이다특히 각 상점의 주제와 연계된 진로특강과 체험활동이 함께 이뤄지면서 청소년에게 흥미와 직업에 대한 사전 정보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이날 행사에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양궁선수성교육전문가, 승무원, 청소년상담사, 요리사,간호사 등 다양한 직업을 탐색할 진로 체험 행사가 마련됐다.

올해 행사는 지난 3월부터 청소년으로 기획단을 구성,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행사를 기획·운영해 의미를 더했다.

윤동현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청소년이 미래를 이끌어 갈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해 지역사회의일원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길 바란다”며 “도는 앞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관한 충남청소년진흥원은 도내 청소년 육성·지원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가 설립한 청소년 상담 및 활동 전문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