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도지사, 제18회 서산 뜸부기쌀 마라톤대회
상태바
양승조 충남도지사, 제18회 서산 뜸부기쌀 마라톤대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4.14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14일 서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 제18회 서산 뜸부기쌀 마라톤대회에 참석,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서산시체육회와 대전일보사 주최로 열린 이날 대회에는 선수 4500여명과원봉사자1000여명총5500여명이 참가했다.

대회 개회식에서 양 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마라톤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키우는 육체적 버팀목이자 정신적 지침서로, 한 걸음 한 걸음을 내딛을 때마다 이 세상을 이길 힘과용기를얻는다라며 “인내와 절제, 극기의 마라톤 정신을 갖고 미래를 향해 전진하는 사람들에게는 극복하지못 할 것이 없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이어 자신도 풀코스 9차례, 하프코스는 50차례 이상 뛰었다고소개하며 마라톤은 14년 의정 생활과 도정 활동의 원동력이라며 여러분께서도 이번 대회를 통해 힘찬활력을가득 채워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개회식 후 양 지사는 선수들과 어깨를 맞대고 마라톤 일부 코스에참여했다.

마라톤대회 개회식에 앞서 도는 행사장 일원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교통사고예방과도민 교통안전 의식 제고를 위해 연 이날 캠페인에는 양 지사, 서산시와 서산경찰서, 충남교통연수원,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회원 등 80여명이 참가했다.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은 교통안전 관련 전단을 돌리며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고령 운전자인지반응 검사 제도’ 등에 대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