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물 관련 전문 자료집 ‘물과 미래’ 발간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물 관련 전문 자료집 ‘물과 미래’ 발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3.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다양한 물관련정보를 담은 전문 자료집 물과 미래를 환경부와 공동으로 발간했다.

물과 미래는 국내외 수자원현황,안정적인물확보와 효율적 공급 등 물관리 전반에 관한 내용뿐 아니라 수도요금 비교와 같은 실생활 관련정보도 담고 있어 일반 시민과 전문가까지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물관리 일원화’ 이후 달라진 국가 물관리 방향을 반영한 다양한 내용이 추가되었다.

여기에는 ▲버려지는 하수를 재처리해 공업용수 등으로 활용하는 ‘하수재이용 활성화 방안’과 ▲기후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가뭄취약지도’와 ‘홍수위험지도’작성 및 활용▲노후 수도관을 개량하는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등의 내용이 있다.

이외에도, 안심하고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고도정수처리’에 대한 설명과 세계 주요 도시의 물 사용량 비교, 교통비 등 타 공공요금과 수도요금의 지출액 비교 등 실생활과 밀접한정보를 담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물과 미래 발간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에게 국가 물관리현황을 정확히알리고, 물 문제에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본 자료집은 정부기관과 지자체 대학교, 도서관 등 700여개 기관에 무료로 배포하며 모든국민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환경부(www.me.go.kr)와 한국수자원공사(www.kwater.or.kr)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전자문서로 공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