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부교육지원청, 기초학력 향상 지원사업 업무담당자 연수
상태바
대전 서부교육지원청, 기초학력 향상 지원사업 업무담당자 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3.1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3월 19일(화) 14시대전교육과학연구원 소강당에서 서부지역 초·중학교 기초학력 업무담당 교사   13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기초학력 향상 지원사업 관련 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진행하였으며, 해당 사업학교로는 17개 초등학교 10개 중학교에서 두드림학교를 운영하며, 60개 초등학교, 40개 중학교에서 기초튼튼행복학교가 운영된다.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의 이해,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이해 및 단위학교 학습컨설팅 신청 안내, ▲기초튼튼행복학교 우수사례, ▲두드림학교 우수사례 등발표를중심으로진행되었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문제를 유발하는 인지적·정서적·행동적 요인에대한분석을통해근본적인 학습저해 요인의 제거를 돕고,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여학생들의정서·행동의 발달 및 안정을 도모하는 동시에 기초학력미달 학생들이 학습부진의 원인을 극복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서부교육청 박세권 교육지원국장은 한창 꿈을 키워가야 할 초·중학생들이 학습부진이라는큰벽앞에 위축되어 있다며 심리·정서적 원인에 대해 깊게 고민하여 학습부진의 벽을허물고일선에서학습부진학생을 지도하는 선생님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