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학생 홍보단‘그린사이렌’발대식
상태바
제11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학생 홍보단‘그린사이렌’발대식
  • 신동진 기자
  • 승인 2019.03.1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지난 3월 8일, 비래동에 위치한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11기 초록우산 홍보단 그린사이렌’의 활동시작을 기념하는 발대식 및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그린사이렌홍보단은 대전지역 8개 대학교 10개 동아리로구성되었으며평상시봉사에관심이 많고 열정적인 동아리 대상으로 모집되었다.

참여 동아리는 건양대학교 아름드리 대전대학교바위와소나무목원대학교아낌없이주는나무, 우송대학교 (레오클럽사랑나누기 솔아띠) 충남대학교 낮은울타리, 침례신학대학교 그린나래한남대학교 상상네이버스. 한밭대학교 나래 이다.

이 날 그린사이렌홍보단은 발대식을 비롯하여 캠페인 진행을 위한 기본, 활동교육을 이수하였으며 3월-4월간 대전지역 대학교에서 부스캠페인 및 나눔릴레이 활동 등 ‘그린사이렌’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린사이렌’ 캠페인은 대전지역 내 의료비, 주거비 지원이 긴급하게 필요한 아동들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이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모금액은 긴급지원 아이들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류성환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 나눔사업팀 팀장은 젊은 나이에 다른 사람을 돕는 일에 동참하는 것은 매우 훌륭한 일이다.

캠페인에 동참해준 동아리 단원들에게 너무 감사하고 그린사이렌 홍보단 경험을 통해 대학생여러분들이 함께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초록우산 홍보단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내․외 빈곤아동의 현실을 알리고 나눔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캠페인을 기획․진행하는 자원봉사프로그램이다. 캠페인 참여 문의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 042-477-40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