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시의원 “총선출마 도전 가능”
상태바
김소연 시의원 “총선출마 도전 가능”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3.05 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김소연 의원 바른미래당 입당..대전시의회 3당 재편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김소연 대전시의원은 4일 기자회견을 통해 바른미래당 입당을 선언했다.

4일 오후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신용현 바른미래당 대전시당 위원장, 윤석대 서구을지역위원장, 윤봉선 서구을부위원장, 김태영 시당 대변인, 오재웅 조직부장 등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입당 기념식 및 기자회견을 가졌다.

신용현 바른미래당 대전시당 위원장은 김소연 의원 입당에 대해 “능력 있는 김소연 시의원이 바른미래당에 입당한 것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손학규 당대표가 내부고발 공익제보의 중요성을 말씀하셨다. 공익제보 활성화를 시킬 제도를 당차원에서 만들 것을 지시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김소연 의원이 어려운 결심을 해준 만큼 바른미래당은 김 의원을 보호하고 제기했던 문제가 명백하게 밝혀질 수 있길 기대한다"며 ”시의원으로 정치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적극적인 지지 입장을 피력했다.

김소연 시의원은 입당 배경에 대해 “무소속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정보공유와 의원간 교류 차원에서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이념 논쟁을 더 이상 하지 않는 양극단에 치우치지 않는 제3의 길을 뚜벅뚜벅 가고 있는 바른미래당에서 하는 정책에 공감을 하고 있어서 입당하게 됐다”고 밝혔다.

총선 출마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는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있지 않았다”면서도 “다만 기회가 된다면 여러 가지 도전을 해볼 생각은 있다”며 여운을 남겼다.

한편 그동안 무소속이었던 김소연 시의원은 바른미래당 입당으로 대전시의회는 더불어민주당 20석, 자유한국당 1석, 바른미래당 1석으로 재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