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사업 설명회 및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사업 설명회 및 역량강화 교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2.2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은 2019년 02월 23일(토) 2019 사례관리사업 설명회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설명회는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16년부터 매년 초에 사례관리 대상 가정의 보호자를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 도모와 아동 양육의 정보 제공의 자리로 진행되고 있다.

총 50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존의 사업설명과 함께 김철호상임이사(민생네트워크새벽)의 경제·금융 교육까지 실시되었다.

해당 교육에서는 저소득 가정의 재정 관리를 비롯해 개인파산과 회생 절차, 자유 질의 응답시간으로 이루어졌으며 이 시간을 통해 각 가정에서의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본 설명회에 참가한 박정현(42세 주부)님은 왜 우리에게 도움과 지원을 주는지 알게 되었고더열심히 생활해서 아이들과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라고 하였다.

본 교육을 주관한 대전종합사회복지관의 유미 관장은 일방적인 지원이 아니라 각 가정과의 소통을 통해 아동의 권리를 실현 할 수 있는 사례관리사업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대덕구 비래동에 위치한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경제적 어려움을 비롯한다양한어려움에 놓인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