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신기술 및 녹색기술 개발로 안전과 친환경 건설에 앞장
상태바
계룡건설, 신기술 및 녹색기술 개발로 안전과 친환경 건설에 앞장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2.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계룡건설은 다양한 신기술 및 녹색기술 개발과 특허 보유를 통해 건설기술 선진화에앞장서고있다계룡건설은 최근 모든 건축물의 기반이 되는 콘크리트 구조물의 흡수 방지기술을 개발해국토교통부로부터 녹색기술 인증(제GT-18-00532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계룡건설과 자회사인 KR산업 그리고 ㈜트라이포드가 공동으로 개발한콘크리트침투형 표면보호재(Hyper-HP)를 이용한 흡수 방지 기술이다.

기존 콘크리트는 고(高)내구성 재료이나 수분의 침투, 온도변화에 따른 계절적 요인, 유해가스등 물리⦁화학적으로 열악한 환경에 노출되어 균열 침식 등과 같은 결함 발생으로 콘크리트 구조물 성능이 저하가 문제시 되어왔다.

계룡건설이 개발한 기술은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반도체 공정부산물을활용한콘크리트 침투형 표면보호제(Hyper-HP)를 콘크리트 내부로 깊숙이 침투시켜 콘크리트와 일체화된보호층을 형성시킴으로써 수분 침투를 막아주고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이 기술은 침투성 방수제 기준인 KS F 4930[콘크리트 표면 도포용 액상형 흡수방지제]의 품질기준과 고속도로공사 전문시방서(2012) 흡수방지재의 품질기준에도 모두 충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물을 용매로 사용한 수용성 타입으로 오염물질방출시험에도 합격하며 친환경기술로건축구조물부터 토목구조물까지 폭넓은 시장 확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계룡건설은 신기술인 친환경 바닥재⦁매스콘크리트⦁기초 수화열 및균열 저감기술과고(高)내구성 백색콘크리트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기술력이 차별화된 시장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요소라며 앞으로도 녹색기술 개발과 현장 적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