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아산, 2018학년도 제16회 학위수여식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아산, 2018학년도 제16회 학위수여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2.17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아산 = 이준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는 15일 오후2시 본관 3층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제16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하였다.

학위수여식에는 아산갑 국회의원이자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이명수 의원, 아신시 유병훈 부시장, 아산시 기업인협의회 홍원유 회장, 명예학장인 구연찬 ㈜장암칼스 대표 그리고 지역의 유관기관∙단체장과 학교법인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을 대신하여 법인 전산정보부의 최용준부장을 비롯한 내외빈, 학부모, 졸업생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졸업생들을 축하하였다.

학위수여식에는 자동차기계과, 메카트로닉스과, 산업설비자동화과, 반도체디스플레이과, 정보통신시스템과, 시각디자인과, 방송영상과 총 7개학과 216명의 학생이 산업학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고용노동부장관상은 시각디자인과의 이상민 졸업생, 학교법인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상은 방송영상과 이동현 졸업생, 국회의원상은 자동차기계과의 최재문 졸업생 그리고 아산시장상에 메카트로닉스과의 조동규 졸업생이 받는 등 총32명이 대내외의 기관단체상을 받았다.

지역 인사로서 이명수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조선 시대 아산 출신 장영실과 같이 항상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인이 되어달라” 며 축하했고, 유병훈 아산시 부시장은 “최근 청년실업이 지역의 큰 현안문제인데 최근 6년간 평균 취업률이 80%이상을 꾸준히 취업시키는 폴리텍대학이 자랑스럽다. 졸업생 여러분들의 땀과 노력은 국가의 희망이며 좌절하지 않고 묵묵히 걸어나가며 더욱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장우영 학장은 이날 식사에서 “졸업은 아산캠퍼스에서 기술인으로 성장하여 ‘새로운 출발’을하는 의미이며, 책을 가까이하여 변화하는 세상에 도전하는 사람이 되라” 고 했으며, 특히, 폴리텍대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취풍당당’, ‘기술을 빚어내고, 일자리를 잇는’, ‘직업교육훈련 일자리 희망으로 향후 50년을 설계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