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명선 “김경수 도지사 법정구속 납득 안 돼”
상태바
황명선 “김경수 도지사 법정구속 납득 안 돼”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2.14 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논산 = 이준희 기자]

황명선 논산시장(더불어민주당 전국기초자치단체협의회장)이 민주당 소속 기초단체장 152명을 대표해 김경수 도지사의 불구속 재판을 촉구했다.

13일 국회정론관에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황명선 논산시장(회장), 정원오 성동구청장(사무총장), 장세용 구미시장, 김일권 양산시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장), 김수영 양천구청장(부회장), 김미경 은평구청장(사무부총장), 유동균 마포구청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등 전국대표과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참석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김경수 도지사가 스스로 특검을 자청했고, 검찰 수사는 물론 재판에 성심성의껏 임했던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라며, “증거인멸은 물론 도주할 우려가 조금도 없는 현직 도지사를 법정구속한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김경수 지사 불구속 재판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현재 26만명을 넘어섰다”며, “이번 법정구속은 사법부를 부정하는 것도, 삼권분립을 부정하는 것이 아닌, 판결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김경수 지사 취임 이후 이루어진 남부내륙고속철도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와 부산항 신항 메가포트 구축과 배후단지 조성사업 등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사업들은 현재 직무대행체제로는 어려운 구조“라며, 대형 국책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서는 도지사의 열정과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함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현재 경남은 재도약의 중요한 시점에 있다. ‘완전히 새로운 경남’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경남을 위해, 또, 350만 경남도민들의 희망을 위해 김지사가 불구속 상태에서 도정을 펼 수 있게 해달라”며 간곡히 호소했다

한편,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황명선 논산시장은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는 당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챙기기 위해 오는 2월 18일 경남에서부터 전국을 순회하는 예산정책협의회 일정을 시작한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힘들어하고 있는 경남을 방문해 경제를 살리고 지역에 힘을 보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