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상태바
우송정보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2.1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2018년 교육국제화역량인증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인증 유효기간은 3년으로 2019년 3월부터 2022년 2월까지이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교육국제화역량이 일정 수준 이상인 대학을 선정하여 우수한외국인유학생 유치 확대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필수지표 및 핵심여건지표와 국제화지원지표가인증기준을 충촉한 대학에게만 인증이 부여된다.

인증대학은 외국인 유학생은 표준입학허가서만으로 사증 발급심사를 하는등 비자발급절차 간소화 외국인 유학생 유치 촉진을 위한 인센티브 부여 해외 한국유학박람회 참여 우대등다양한교육정책 및 사업에 대한 혜택이 주어진다.

우송정보대학은 외국인 유학생 유치 이후 불법체류율 0%를 유지하고 있으며 외국인유학생의한국 및 학교 생활 적응을 위해 매월 출결분석을 통한멘토링 상담 문화체험 진로상담취업특강내․외국인 교류 프로그램, 안전사고 예방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정상직 우송정보대학 총장은 이번 선정결과를 바탕으로 60년 넘게 축척된 특성화된 교육시스템을 이용하여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질 높은 교육과정 제공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교육부의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의 취지에 부합하는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