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송구홍 코치, 주전급 뎁스 강화를 목표로 뛰겠다
상태바
한화이글스 송구홍 코치, 주전급 뎁스 강화를 목표로 뛰겠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1.2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화이글스 육성군 야수총괄 코치를 맡게 된 송구홍 코치가 팀의 일원으로 합류하게된소감을밝혔다. 한화이글스는 송구홍 코치가 전문성을 발휘해 미래 야수 자원발굴뿐만아니라구단내저연차 코치들에게도 선수 육성 노하우를 전달하는 데 적임자라고판단영입을 결정했다다음은송구홍 코치와의 일문일답 내용이다.

*육성군 야수총괄코치를 맡게 된 소감은.

좋은 기회를 주신 한화이글스에 감사드린다. 구단의 목표인‘주전급 뎁스 강화’실현을 위해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 현장에서 한화이글스의 미래가 될 선수들을 잘 육성해서 꾸준한 강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작년 시즌 한화이글스가 11년만에 가을야구에 진출했는데 밖에서 본 한화이글스라는 팀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현장과 프런트의 야구방향과 철학이 일치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서로가 같은 목표를가지고제역할을 다했기 때문에 지난 시즌 한화팬들에게 큰 선물을 드릴 수 있었던 것 같다. 베테랑뿐만아니라 젊은 선수들의 활약도 인상적이었다. 

*한화이글스의 야수 자원 중 눈여겨 본 선수가 있다면.

지난 시즌 가을야구 무대를 경험하며 성장한 정은원 선수뿐만 아니라 가능성 있는 젊은선수들이 많은 것 같다. 특히, 올해 초 서산에서 진행하고 있는 합동 훈련에서올해 신인선수들을 지켜봤는데 야수 쪽에서도 미래 우수 자원들이 많았다 변우혁 노시환 유장혁 김현민 조한민등모두앞으로 기대되는 선수들이다.

*야수 지도에 있어 본인만의 철학이 있다면.

경기력 향상에 있어 중요한 것부터 우선순위를 꼽는다면 멘탈, 트레이닝, 기술이라고생각한다.이 3가지 요소가 잘 갖춰줘야 한다고 본다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더라도 트레이닝이잘되지 않거나 가장 중요한 멘탈이 약하다면 제 기량을 발휘하기 어렵다.

반대로 멘탈이 강한 선수라도 트레이닝이 잘 되지 않아 잦은 부상을 겪는 경우도 봤다 선수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3가지 요소가 균형 있게 잘 갖춰지도록 맞춤형으로 준비하고훈련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LG에서 수비코치 주루코치 퓨처스 감독은 물론 단장까지 두루 거치며 많은 노하우를 쌓아왔는데 야수 총괄코치로서 목표로 삼은 부분이 있다면.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화이글스의 미래가 될 수 있는 야수 자원들을 체계적이고 단계적으로 육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한화이글스가 꾸준한 강팀이 될 수 있도록 육성파트에서역할을 다할 생각이다.

저연차 코치들에게도 선수 육성 노하우를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코치님들과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소통할 계획인지.

누군가를 가르친다는 것보다 앞서 경험한 부분과 가고자 하는 육성 방향을 함께 공유하는부분에 중점을 두겠다 서로 디테일한 부분까지 함께 논의하면서 미래 우수 자원발굴뿐만아니라 코치진의 지도력 향상에도 발전적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노력하겠다.

*육성군 선수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건강한 몸과 건전한 정신이 뒷받침되어야 기술 향상도 이루어 질 수 있다. 선수들과 코칭스태프 간의 확실한 목표를 갖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겠다.

*한화이글스 팬들에게 한마디.

한화이글스 팀의 일원으로 합류하게 되어서 영광이다 지난 2018 시즌 한화이글스선수들이 보여준 투지와 팬들의 열정은 정말 감동적이었다 매년 팬들이 이런 감동을느낄수있도록 미래 자원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