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19 중 고교 학교장 워크숍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2019 중 고교 학교장 워크숍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1.2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월 24일(목)부터 1월 25일(금)까지  충남 덕산 일원에서대전 지역 내 중·고등학교장 16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계획 수립 및 진로 진학 역량 강화를 위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18학년도의 대전교육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2019학년도 교육 분야의 국정과제 및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설명을 통해 대전교육의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새로운 교육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특히 1월 초에 워크숍을 개최해 2019학년도 중등교육의 기본 방향을 이해하고 새롭게 시행되는 정책들을 학교교육계획 수립에 반영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미래 세대에 적합한 교육을 위하여 학교장의 역할의 변화와 학교혁신 과제에 대한 특강이 있으며 2019학년도 중등 주요업무계획 및 교육부 정책을 안내하고 학교급및학교 유형에 따라 학교교육 발전 방안에 대한 분과별 토론을 실시할 예정이며대전교육청은 학교장 간의토론에서 나온 여러 제안과 발전 방안들을 수렴해 2019학년도사업별 세부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연수 2일차에는 학교급별로 나누어 2018학년도 전국 10대 고교교육력제고 우수 프로그램운영학교와 중학교의 독서 프로그램 운영 우수학교, 학교 교육활동 우수 학교의 사례 발표를 통해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워크숍은 2019학년도 대전교육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학생맞춤형 진로 진학교육 실현을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며 이번 학교장 워크숍을통해대전교육을 이끌어 갈 지혜와 비전을 공유하여 서로 소통하고 미래를 열어가는대전 교육이 되기를기대하며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교육행정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