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농업인실용교육 열기 후끈
상태바
청양군, 농업인실용교육 열기 후끈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1.2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청양 = 이준희 기자]

지난 18일 청남면과 장평면에서 시작한 청양군(군수 김돈곤)의 농업인실용교육이 뜨거운참여열기 속에서 전체 일정을 소화했다.

24일 청양읍과 남양면을 끝으로 마무리된 올해 교육의 가장 큰 특징은 지난 1일부터모든 농산물에 확대 적용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중점 홍보였다. 이 제도는 안전한 농산물생산과 유통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되는 것으로 지키지 않을 경우 농업인들의불이익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김돈곤 군수의 행보도 주목을 받았다. 김 군수는올해 청양군이 중점을 두고 추진하는농정시책을 설명하기 위해 일일이 교육장을 찾았다.

김 군수는 규모가 큰 전업농과 대농가 대상으로는 대형마트나 농협을 통한유통체계를 구축하면서 수출 길을 모색하도록 지원하고 중소 고령 농가 대상으로는로컬푸드와 친환경농산물 최저가격보장제, 생산책임제, 연중기획생산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농업인들은 김 군수의 두 갈래 유통체계에 기대감을 나타내며 순항을 바랐다.

한편 읍면 교육장에서 삽(목면 권만수 씨 160자루), 괭이 등 농기구를 기증하는 사례가 나오면서 농업인들의 반가움을 샀다. 또 구기자차나맥문동차를 진하게 우려내 제공하는 손길이 더해지며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농업인실용교육을마친 청양군은 2월 들어 2040청년농업인 지역공동체 리더(청양권, 정산권)여성농업인 친환경인증 등 분야별 교육을 계속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