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국제협력선도사업단, 亞 청년인재기술협력포럼 개최
상태바
배재대 국제협력선도사업단, 亞 청년인재기술협력포럼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1.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라오스에서 시작된 배재대 국제협력사업이 일본까지 뻗어가고 있다. 배재대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단(단장 임대영 교수)은 21일에서 27일까지일본구마모토대학(熊本大学)에서아시아청년인재기술협력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배재대·라오스 수파누봉대·일본 구마모토대가공동개최해 아시아 국가 간 국제산학연을 모색했다.

한·중·일과 아세안 신남방국가 학생들에게 일본 재료공학 분야 선진 지식과기술을전수하는게핵심이다 일본 유수의 반도체 기업인 NEC를 찾아 반도체 제조공정을연수할예정이다.

배재대는 지난 25년간 구마모토대와 한·일 양자간 한·중·일 3자간산학협력사업주관대학임무를수행했다. 특히 한·중·일 환황해인재기술협력사업을 성공적으로진행해 국제협력사업의 토대를닦았다.

임대영 단장은 아시아 청년 인재기술협력포럼을 통해 3국은 청년들이 잘사는아시아,친구되는아시아 진보하는 아시아의 새로운 가치를 공유하겠다며 다가오는 아시아공동체 시대를잘준비하고 재료공학분야 주역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배재대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단은 지난해 10월 라오스 수파누봉대에 현지 최초 재료공학과를 설립하고 산학협력센터인 ‘아시아인재기술협력센터’를 설치했다 아시아인재기술협력센터를 통해 한국·라오스와 한국·라오스·아시아 국가 간 인재·기술·비즈니스교류등의 종합적국제산학연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