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학생심판강습회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학생심판강습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1.0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월 9일(수)부터 2월 13일(수)까지 2019학년도학생주도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학생심판강습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생심판강습회는 넷볼(장소: 중리중, 중일고, 대전용운중, 가수원중, 대전송촌중), 농구(장소: 대전고), 배구(장소: 신탄중앙중), 킨볼(장소: 신탄진고) 4개 종목에 총 433명의학생들이참여할 예정이다.

지난 한 해 동안 동서부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제14회 교육감배학교스포츠클럽대회및제11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멋진 기량을 펼쳐보였는데각 학교에서 연중 진행되고 있는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리그가그원동력이되고 있다.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리그는 점심시간이나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해 진행되며학생자치회를중심으로 학생들이 경기 및 운영에 적극 참여하는 것을 권장하며  효율적 경기운영을위한심판요원의 확보가 필요하다는 요구가 있어, 대전시교육청에서는 동계방학 기간을 활용한학생심판강습회를 실시하게 되었다.

학생심판강습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해당 경기 종목에 대한 정확한 규칙을 배우고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되며, 교내스포츠클럽 리그에서 심판요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부여받는다.

또한 최근 강조되고 있는 학생 자치시대에 발맞추어 학생들 스스로 선수 및 심판으로서의역할을 해봄으로써 경험의 폭을 넓히며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는 마음을기르는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든 참가 경비는 무료이며 참가학생에게는 식사 간식 및 기념품이 제공된다자세한 일정은 대전학교체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jsports.djsch.kr) 학교스포츠클럽 자료실에탑재되어있다.

대전교육청 이광우 체육예술건강과장은󰡒많은 학생들이학교스포츠클럽에참여함으로서건강을증진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지만 학생심판강습회는 선수로서의 경험을 넘어 심판 입장에서 많은 것을 생각하고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