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대안교육과정 직무연수
상태바
대전교육연수원, 대안교육과정 직무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1.07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상규)은 1월 7일(월)부터 1월 11일(금)까지 5일간(30시간)중등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중등 대안교육과정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기의 특징 및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적 환경이 맞물리면서 학교생활에적응하지못하는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 학생들은 학교생활과 학업에 많은 어려움을 보이고있다.

이들은 학교폭력, 학습결손 심리적 불안감 경제적 빈곤 등의 이유로 기존 교육체제에적응하지못하는 현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아 학교 내에서 갈등상황을 초래하거나 따돌림을 겪기도한다.

이에 대전교육연수원은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들의 올바른 지도 및 대안교육과정에대한폭넓은이해를 돕기 위하여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액션러닝 및 현장체험등실천중심의맞춤형연수를운영한다.

교육과정은 대안교육과정의 올바른 이해를 위한 대안교육 교육정책, 대안교육과정및여러기관,학교 부적응 학생 지도사례, 꿈나래 교육원 소개, 특별한 상담기법,뇌와 학습과의관계등실무중심의 전문영역 교과목을 편성함으로써 일선교사의 역량을 신장하는데 초점을두었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상규 원장은 우리의 아이들은바로 우리의 미래이며 새 시대를이끌어갈소중한 인재들이다. 이번 연수가 학생들이가슴에 꿈과 희망을 심고 미래를향해 성장할수있도록 교사의 역량과 전문성을 신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