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웃사랑 실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상태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웃사랑 실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2.1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은 12월 10일(월) 14:00, 동부교육지원청에서 동부 8지구초등학교장 대전농협본부 어울림봉사단이 참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실시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효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동부 8지구 초등학교장협의회 대전농협본부어울림봉사단이주최했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은 모두 1,000kg으로 봉사활동 참여자들이 대전시 중구에 있는 노인복지시설 50곳에 기부하게 된다 한편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효 실천 이웃사랑실천을포함한바른인성함양을 위해 2014년부터 지역단위 인성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지역사회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행복한 인성교육 동행 네트워크’구축으로 우수모델로 평가받았다 2019년도에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효 실천 프로그램 운영과 마을을살피고이웃을 배려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예정이다.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한 초등학교 교장은 “학교 주변에 있는 경로당에 학생들이 방문하여 다양한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며 이번에 만든 김장을 학생들과 함께 전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마음이 따뜻해진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전병두 교육장은 웃어른을 공경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담은 김장 김치로 행복과 감동을 전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대전 지역특색을살린효실천문화가 확산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이 추진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