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나의 수업계획서 Up-Grade하기 특강 개최
상태바
한밭대, 나의 수업계획서 Up-Grade하기 특강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2.06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5일(수) 학내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교수들을대상으로‘나의 수업계획서 Up-Grade하기’특강을실시했다고 밝혔다.

한밭대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윤린)가 마련한 이번 특강에서는 좋은 수업을위한 효과적인수업설계 및 계획서 작성 방법을 소개했다.

한밭대교수 40여명이 참석한가운데숙명여자대학교이재경교수가 강사로나서 특강을진행했다.
이 교수는 ADDIE 모형을 통해 수업설계 과정을 소개하였고, 학습효과를 제고하기위한다양한교수법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학습동기 유발을 위한 교수법 전략으로 교수매체와 Clip video활용법에 대해소개하며내수업에 맞는 교수법을 찾기 위한 시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컴퓨터공학과 이은주 교수는 강연에서 소개된 마인드맵 교수법을 활용하여학생들의 생각을조직적으로 구성하는 교수법을 내 수업에 적용해보려고 한다며 수업운영방법에 대해생각만해왔던 것을 이번 강연을 계기로 구체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린 교수학습센터장은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교수법은 다양하다며교수학습센터에서는 교수님들이 다양한 교수법을 접하고 수업에 적용하실 수 있도록 매학기새로운 교수법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교수학습센터는 교수법 세미나 강의분석 컨설팅 수업공감토크등다양한 교수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원들의 교수법 개선 및 교수역량 강화를 위하여체계적인교육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