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종합사회복지관, 2기 2018 청소년위 수료식 성료
상태바
대전종합사회복지관, 2기 2018 청소년위 수료식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2.03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 미)은 12월 1일, 토요일 2018년 청소년위원회 활동 평가회 및 수료식을 진행하고 활동에 참여한 2기 청소년위원들에게수료증을수여했다.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대전송촌고, 대전명석고 20명 학생들은 '청소년위원회'를자율적으로구성 유엔아동권리협약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아동권리옹호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들의 권리를 증진시키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청소년위원회 활동은 아동권리교육을 받으며 권리인식증진캠페인 및 놀이축제 권리퍼즐대회,그리고 하반기 우리동네 마을공유지도만들기 활동으로 다양하게 이뤄졌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지난 10개월 간의 활동을 종료하며 수료증을 전달하였고 청소년위원들이직접 제작한 마을공유지도L홀더파일 증정과 활동동영상 시청, 참여자 소감발표로 진행되었다.

활동에 참여했던 김수림(위원장, 송촌고, 18세) 학생은 아동청소년의 권리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유엔아동권리협약 등 전문 지식을 배울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유미 관장은 아동청소년들의 권리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추진하겠다면서 2018년 대전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활동했던 청소년위원회 2기들도 그 동안의 활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들의 권리가 잘 지켜질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