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약제부 성예원 약사, 2018년도 병원약사대회 ‘미래병원약사상’ 수상
상태바
충남대병원 약제부 성예원 약사, 2018년도 병원약사대회 ‘미래병원약사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1.26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병원 약제부 성예원 약사

충남대학교병원 약제부(이준숙 부장) 성예원 약사가 11월 24일 더케이호텔서울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한국병원약사회 주관 <2018년도 병원약사대회>에서 ‘미래병원약사상’을 받았다.

성예원 약사는 2002년부터 충남대학교병원 약제부에 근무하면서 병원약사업무가 일반조제업무에서 임상약료업무로의 전환 필요성을 인지하고, 중환자 대상 NST(Nutrition support team) 업무를 선도적으로 시작하여 내과계 중환자의 사용약물 검토 및 중재, 약물 간 상호작용 검토, 중환자 NST 자문 등을 통해 중환자 약물치료효과 최대화 및 중환자 치료 질적 향상을 위한 업무를 의료진과 협업하여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5년 본원 최초로 제 6회 영양약료 전문 약사를 취득하였고, 올해 중환자약료 전문 약사에도 합격했다.

성예원 약사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의료진과 협업하여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 요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장 소감을 전했다.

미래병원약사상은 한국병원약사회가 최근 5년간 학술활동을 통한 공로가 뚜렷한 만 45세 이하 병원약사를 대상으로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회원 10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