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모르게 가지런한 치아미인 되기
상태바
아무도 모르게 가지런한 치아미인 되기
  • 뉴스밴드
  • 승인 2008.08.14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과 에스테틱에서 총괄 실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김선정씨(35세). 남들의 미모를 관리하는 직업이다 보니 누구보다 피부나 몸매 등의 자기 관리에 철저하다. 시집간 친구들과 만나면 그녀는 젊은 몸매와 탄력 있는 피부로 친구들의 동경의 대상이다.

하지만 그녀도 평소 살짝 벌어진 앞니가 고민이었다. 특히, 단골로 에스테틱을 드나드는 손님들이 그녀를 칭찬 할 때마다 살짝 벌어진 앞니가 더 부끄러웠다. 김씨는 우연히 치과에 갔다가 아무도 모르게 교정할 수 있는 비밀교정법을 권유 받아 치료 용기를 냈다.

◇투명하고 탈부착 가능한 비밀 앞니교정

어금니 교합은 정상이고 앞니만 삐뚤어지거나 벌어진 경우 부분 교정법으로 2∼3개월 정도면 가지런한 앞니를 만들 수 있다.

부분 교정법 중 '투명교정'은 투명한 플라스틱 장치를 끼워서 교정하는 치료법으로, 투명하기 때문에 외관으로 거의 보이지 않고 필요한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뺐다 꼈다 할 수 있어 비밀교정으로 통한다.

또 스스로 교정장치를 탈 부착 할 수 있는 점은 기존 교정치료에서 발생할 수 있었던 음식물 찌꺼기에 의한 충치, 치아변색, 잇몸질환 등의 부차적 위험요소까지 제거해 부분 교정법 중에서도 단연 인기가 높다.

◇투명교정+라미네이트 "뷰덴 앞니교정"

하지만 부분 비밀교정도 본래의 치아 모양과 색상까지는 바꿀 수 없기 때문에 교정 후, 치아성형을 병행하면 더욱 만족스럽게 하얗고 고른 치열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앞니 교정의 경우 부분적인 앞니에 대한 교정치료이기 때문에 투명교정으로 비교적 손쉽게 치열을 이동해주고 라미네이트를 통해 치아모양과 색상을 개선하는 병행 치료가 각광받고 있다. 이같은 교정치료는 '뷰덴 앞니교정'으로 불린다. 치아교정과 치아성형의 복합 시술을 통한 치료법을 말하는 것이다.

'뷰덴'은 뷰티와 덴탈의 합성어로 두 개념의 결합처럼 치아 교정과 치아성형의 두 시술법을 병행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 치료의 핵심이다. 비용 면에서도 '뷰덴 앞니교정'은 상태에 따라 치아교정비용과 비슷하거나 치아성형보다 낮은 수준으로 케이스에 따라 전체비용이 300만∼800만원 선이다.

특히 전문가들은 앞니처럼 외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치아의 경우, 자신의 치열상태에 맞는 치아교정과 치아성형 등의 심미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며, 경우에 따라 협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병원 찾기를 권한다.

네모치과병원 최용석 원장은 "가지런한 치아, 희고 예쁜 모양의 치아를 위해서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치아 본래의 기능과 심미적인 욕구 두 가지를 충족할 수 있는가 여부"라며 "치아상태에 따라 교정만으로 또는 보철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환자들은 교정과 보철과의 적절한 협진을 통해 치아 손상을 최소화하고 아름다운 치아 모양까지 기대하는 안전한 치아성형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