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인재육성재단, 지역정착인재 37명에게 장학금 지원
상태바
충남인재육성재단, 지역정착인재 37명에게 장학금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1.1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부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재)충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양승조, 이하 재단)에서는 지역정착인재를 발굴하고 충남의 청년인구 유출현상을 막고자 선발한 충남뿌리내림 장학생(대학생 21명 고등학생 16명: 1인당 70만원~150만원)을 대상으로 11월 17일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증서수여식은 ‘인재란 무엇이며 지역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라는주제로장학생소통과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타운홀미팅도 함께 진행되었다.

충남뿌리내림」장학금은 금년에 신설된 장학사업으로 졸업을 앞둔 장학생들이 우리지역에정착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지역인재로서의 의지를 확인받음으로써 최종선발되었다이들은 졸업 후 충남지역내 창업·취업·가업계승 등에 필요한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고등부

류순구 재단 상임이사는 충남지역의 청년인구유출 현상이 나날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장학생들이 지역정착에 대한 뚜렷한 의지와 애향심을 가지고 지역개발을 선도하는인재가되도록이번 ‘충남뿌리내림’ 장학금이 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고 기대를비추었다.

한편, 재단은 오는 12월 1일에는 대학생들의 청년부채근심을 해소하고자하반기 학자금대출상환지원 장학생」100여명이 선발예정이며 2018년도 한해동안 685여명의 장학생들에게 약11억4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www.cninjae.or.kr) 또는 전화(인재육성팀 041-635-980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