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 초등교 입학적응을 위한 학부모 연수
상태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 초등교 입학적응을 위한 학부모 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1.14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1월 14일(수)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2019학년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특수교육대상유아 학부모를대상으로‘2019학년도초등학교 입학적응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지원으로 학부모의 성공적인 역할을 안내하며자녀의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사전 정보 제공 및 학부모의 심리적 불안 해소하고 궁극적으로가족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되었다.

대전아동가족클리닉 김민정 원장이 강의했으며, 유아와 그 가족들이 유치원에서 초등학교로의전환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어려움을 감소시키고, 특수교육대상유아의 초등학교 입학전준비해야 할 것,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한 학부모의 대처법 및 준비사항 등을 안내했다.

한편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적응에 대한 연수로 많은 고민을덜어내었고 뿐만 아니라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방과후교육활동비 및 통학비, 치료지원 등에대한여러가지 행정사항도 안내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성만 유초등교육과장은 “학부모님들이 새로운 환경에 또 다시 적응해야하는 내 자녀를 보며 많은 걱정과 우려가 있을 것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학교로의전환과정에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가 겪는 불안감이 최소화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