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최첨단 췌담관 내시경 장비 도입
상태바
건양대병원, 최첨단 췌담관 내시경 장비 도입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1.1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이 지역 최초로 최신 췌담관 내시경 장비를 도입하여 가동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장비는 독일 지멘스사의 ‘다목적 방사선 조영검사’ 장비로, 플랫패널을 사용해 기존 장비보다 적은 방사선량으로 고화질 영상을 구현하며, 완전 자동화한 영상처리 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 및 보관도 가능하다.

특히 십이지장 유두부의 작은 구멍을 통해 담관 및 췌관에 조영제를 주입시켜 병변을 관찰하고 수술하는 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조영술(ERCP)에 최적화 되어있다.

건양대병원 췌담도암팀은 대한췌담도학회장을 역임한 최용우 소화기내과 교수와 복강경 췌십이지장 절제술의 대가로 알려진 한국췌장외과연구회장 최인석 외과 교수를 필두로 다양한 치료법을 분석해 최고의 결과를 끌어내는 협진팀으로 알려져 있다.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첨단장비 도입가동을 통해 한층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치료가 가능해져 지역 환자들의 보건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용우 교수는 “난치성 암으로 알려진 췌장암뿐 아니라 담석이나 종양 등의 검사와 치료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며, “첨단장비의 지속적인 도입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