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아동가족상담센터와 가을 현장체험
상태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아동가족상담센터와 가을 현장체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1.0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 대전아동가족상담센터에서는 3일에버랜드에서 “꿈과 환상의 나라로 라는 주제로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그의 가족을대상으로가을현장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가족 및 자원봉사자(대전대 사회복지과 동아리)를포함하여 총 43명이 참여해 주었다.

체험활동에 참여 한 이남0(남 8세)아동은 사파리에서 동물 본 게 재미있었고 회전목마가 재미있었다”라며 소감을 말해주었으며 이남 어머니께서는또래 친구들과 함께다닐수있게그룹을만들어 주어서 친구들과 어울리는 기회를 줘서 고마웠다라고 말씀해 주셨다.

이번 에버랜드 체험을 통해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시설에서 차례를 지키는활동을연습할수있었으며 다양한 놀이기구를 타면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다.

상담센터에서 10년 넘게 지속적으로 다양한 현장체험 활동을 진행하고있으며이번에버랜드체험활동을 통해 장애를 가진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제공할수있었으며비장애아동에게는 또래친구들과의 상호능력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수있었다.

대전아동가족상담센터는 장애 아동 및 비장애 아동을대상으로 언어치료놀이치료 미술치료그룹치료 장애아동발달재활 서비스 다양한 현장체험 활동을 진행하고있다.

상담센터 문의 ☎ 631-29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