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상태바
계룡건설,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0.25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계룡건설은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10월25일(목)부터 11월8일(목)까지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하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구직자들의 취업난 해소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지만지속적인 경기 불황과 악화되는 경제지표 속에 불확실성이 증가하면서 고용도 위축되는 모습이다.

정부도 고용 확대 정책을 펴고 있지만 일부 대형건설사를 제외한 대부분 건설사들은하반기채용규모를 축소하거나 예년 수준으로만 계획하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한국경제연구원이 실시한 ‘2018년 대학생 취업인식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취업시장에 뛰어든 대학생의 41%는 올해 취업 사정이 '지난해보다 어렵다'고 답해 취업준비생들의 체감실업률은 갈수록 악화되고 있어 고용 한파를 대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계룡건설은 매년 우수인재와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꾸준히 인력채용을 진행하고 있다신입사원의 경우 년 2회(상⦁하반기) 공채를 진행하고 있으며 경력사원도수시로 채용하고 있다.

인재확보를 위한 사전 홍보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매년 전국 대학별로 취업설명회와 선배 입사자들이 모교로 직접 찾아가는 멘토링 설명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한승구 계룡건설 회장이 직접 대학을 방문, 취업특강을 통해 취업준비생들과 소통의 시간도 갖고 있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지속적인 신규채용을 통해 열정과 전문성을 갖춘 우수인재를 찾고 있다며 “창의적이고 도전정신이 넘치는 분들이 많이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입사원 지원서 접수는 계룡건설 홈페이지(www.krcon.co.kr)를 통해 받는다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또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이며모집분야는관리 토목 건축 설비전기분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