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큐디스로부터 연구기자재 기증 받아
상태바
한밭대, ㈜큐디스로부터 연구기자재 기증 받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0.2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8일(목) 대학본부에서 ‘산학협력 제품화 성과 기증식’을 갖고 ㈜큐디스(대표 김성진)로부터 1,500만원 상당의 연구기자재를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이 기자재는 한밭대가 ㈜큐디스와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한 것으로 ㈜큐디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이노비즈’와 ‘강소기업’ 인증을 획득한 시장과 산업 내에서 강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이번에 한밭대가 기증받은 연구기자재는 ‘360도 전방위 CCTV 카메라와 크라우딩 시스템을활용한 통합지능형 주차 관제시스템’을 위한 필드 테스트 장비로고해상도의360도CCTV 1대를활용해 6개의 주차면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도록 구현한 효율적인 주차시스템이다.

이시스템은 전자·제어공학과 ‘파워영상비전’팀 학생들이 같은 학과이승호교수의지도를받아개발한것으로지난 주베트남에서 열린 ‘2018 WTA 빈증 하이테크페어 아이디어경진대회에서 ‘IMPRESSIVE PRIZE’를 수상했다.

이 기술은 기존에 각 주차 공간별로 CCTV와 센서를 설치해야 하던 것을 1대의 카메라로 대체할 수 있고 다중 번호판 인식을 사용한 실시간 주차 위치파악영상처리를 활용한차량움직임기반조명 연동 시스템 각각의 관리 서버를크라우딩 시스템으로 연동한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등의 기능이 포함돼 있다.

이 기술의 활용을 위해선 360도 촬영이 가능한 고해상도 카메라가 필수인데 ㈜큐디스에서자체 특허기술인 외곽이미지 왜곡보정기술을 적용하여 제작한 1200만 화소의 고화질 전방위카메라가 큰 보탬이 됐다.

한밭대 최병욱 총장은 ㈜큐디스의 연구기자재 기증으로 우리 대학은 캡스톤디자인프로그램과 학생 연구동아리 활동 등 교육과 연구진흥을 위한 노력들이 더욱 빛을 발하고시너지효과도 얻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하고 특히 기술을 개발한 학생들의 취업까지이어지고 있는 현상황이야말로 진정한 산학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큐디스 김성진 대표 역시 이번 연구기자재는 우리 회사가 보유한 카메라 렌즈기술과 한밭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서로 융합된 결과물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한밭대의 기술 개발파트너로서 좋은 성과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을 통해 학생들의아이디어로개발한 기술을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사업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