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농협, 농촌초등학생 초청 도심 속 가을나들이
상태바
대전농협, 농촌초등학생 초청 도심 속 가을나들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0.19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농협중앙회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전용석)와 농협은행 대전영업본부(본부장 신인식)는 18일 본부 2층 청소년 금융교육센터에서 충북 옥천 이원초 학생 35명을 초청하여 금융교육을 실시하였고 인근에 위치한 계룡문고와 연계하여 올바른 독서교육을 진행하는 등 농촌초등학생 대상 도심속 가을나들이를 진행했다.

농협대전본부에서 실시한 금융교육은 실제 은행원들이 이용하는 단말기를 통해 직접 통장 개설을 하는 등 은행원 직업체험과 올바른 용돈관리 등의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어서 계룡문고에서는 사장인 왜요아저씨(이동선)의 올바른 독서방법 교육을 통해 책읽기의 중요함을 깨닫고 대형서점에 빼곡히 들어찬 책들을 보며 학생들의 독서열을 북돋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으며 학생들이 직접 고른 책을 한권씩 선물하는 등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금융교육과 올바른 독서 방법에 대하여 교육받은 학생들은 오늘 하루는 은행원도 되어보고 책을 많이 읽고 연구하는 학자의 꿈을 꾸어 보는 등 매우 흥미로운 하루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 중 전용석 본부장은 “농촌학생들에게 도심속에서 여러 체험을 하며 꿈을 키우고 도심속에서도 재미있는 나들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어려서부터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지고 올바른 독서방법을 깨우쳐 훌륭한 사람으로 자라주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농촌학생들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