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체험학습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0.1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아준희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0월 19일(금) 대청댐에서 가정순회교육학생 6명을 대상으로 가을 햇살과 바람을 느낄 수 있는 ‘10월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대청댐 생태환경을 관람하며 가을의 변화 느끼고 체험하는 여가 활동으로 일상생활에서의 활력과 정서적 안정감을 높일수있도록 구성했다또한 촉각을이용한신체 접촉경험을 통해 감각적 체험의 기회와 자연환경과 생명에 대한 경험적 지식을 제공했다.
  
특히 일대일로 배치된 지도교사와 함께하는 사전교육시간을 통해 공공장소에서배려해야할 상황및이용예절에대해 배우고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원활한 현장체험학습이이루어질수있도록 노력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하는 학생의 학부모는 직접 나무를 만지고 가을 공기를 느낄 수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어 감사하며 아이에게도 자연이 주는 생동감을 경험해보는 좋은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성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일상생활에서 만족감과 행복감을 경험하고나아가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초적인 기능과 태도를 습득하는 계기가 되었길바란다며 앞으로도 순회교육대상학생들이 속한 생활 주변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중심의 다양한여가활동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