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 수상
상태바
한국타이어,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0.1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10월 17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국제 컨퍼런스’에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 월드’를 수상했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지난 9월에 발표된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 대한 시상식으로 한국타이어는 3년 연속 ‘DJSI 월드’에 편입하며 자동차 부품 산업(Auto components) 내 최고 회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

DJSI 월드’는 평가 대상인 글로벌 상위 2,521개 기업 가운데 12.6%인 317개, 국내 기업 중에는 20개 기업에만 주어졌다.

한국타이어는 환경관리 및 정책, 공급망 관리, 사회공헌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경제-환경-사회 세 분야에서 편차 없이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사내 7개의 CSR 전문 위원회를 통해 임직원들과 끊임없이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며 글로벌 전사 차원의 CSR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올해는 자사 상품 사용이 환경 개선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Renewable(지속 가능한 친환경 원재료 사용), Recycling(재활용), Reusable(재사용), Reducing(환경 영향 최소화) 등 네 가지 영역을 기반으로 중장기 연구 로드맵을 수립, 2045년까지 100% 지속 가능한 원료만으로 제조된 타이어 개발을 목표로 연구가 진행중이다.

또한 2017년부터 농장-중개상-고무 가공공장을 포함한 천연고무 유통 전반의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키고자 글로벌 타이어 업계와 컨설턴트, NGO, 천연고무 공급사 및 생산자, 핵심 고객과 긴밀하게 공조하며 “천연고무 지속가능성” 정책을 수립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관련 글로벌지수이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 사회공헌 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기업 경영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미국 ‘S&P 다우존스인덱스(S&P Dow Jones Indices)’와 투자평가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이 공동 개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