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호스피스의 날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충남대병원, 호스피스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0.11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민호)은 10월 11일 "호스피스의 날”을 기념하여 본관 1층 로비에서 의미 있는 삶을 추구하는 호스피스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호스피스의 날' 은 연명의료결정법에 의한 법정 기념일로 매년 10월 둘째 주 토요일이며, 삶과 죽음의 의미와 가치를 널리 알리고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며 호스피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연명의료에 관한 환자의 의사를 존중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중앙호스피스센터, 권역호스피스센터 및 전국 호스피스전문기관에서 다채로운 홍보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한다.

 충남대학교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와 호스피스팀(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성직자, 자원봉사자 등)은 “호스피스는 사랑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호스피스 인식개선을 위한 스티커 붙이기, 호스피스 유형안내(입원형, 가정형, 자문형)와 상담, 호스피스 사진전, 호스피스후원회 홍보 및 작은 바자회 등의 프로그램과 무료 다과와 홍보물을 배포하며 내원객 450여명에게 호스피스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조금 더 일찍, 조금 더 긍정적으로 “호스피스 서비스”를 만난다면, 생의 마지막 시간에 주변을 정리하고, 가족의 부담을 줄이며,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여, 임종의 순간도 슬프지만 아름다울 수 있는 실질적이고 구체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호스피스는 보편적 사랑의 실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