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정강환 관광축제호텔대학원장, 축제개발 공로 수상
상태바
배재대 정강환 관광축제호텔대학원장, 축제개발 공로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0.1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서구는 10일 정 원장 5명에게 ‘자랑스러운 서구인상’을 수여했다 대전서구는정 원장이도시재생 해법으로 제안해 탄생한 ‘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이 성공리에 개최된 공을 높이 샀다.

대전 서구가 올해 3회째 개최한 서구힐링페스티벌은 구름인파가 몰리고언론의 집중 관심을 얻으면서 전국적 규모를 자랑하는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10여년간 대표 축제를 찾아 다양한 시도를 한 대전 서구도 자랑스러운서구인상’수여로이를 인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정 원장은정부가글로벌 축제로 선정한 보령머드축제개발은물론 전국적 경제유발효과를보인 ‘문화재 야행(夜行)’ 프로그램을 성장시켜 ‘축제의 미다스 손’으로 불린다이번 수상으로정원장은 7개 도시에서 수상 이력을 보유하게 됐다.

그는 보령머드축제 개발공로로 보령명예시민상 김제지평선축제 기여로 김제명예시민상 진주남강유등축제기여로 진주명예시민상 고령대가야체험축제명예군민상금산인삼축제발전공로 명예군민상 정동야행 개발로 서울시 중구명예구민상 등을 수상하며 축제를통한지역개발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정 원장은 지역자원을 기반으로 한 축제가 전국적 명성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흐뭇하다며 수상을 계기로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을 갖고 축제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