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고령농업인 건강 돌봄 농업인행복버스
상태바
충남농협, 고령농업인 건강 돌봄 농업인행복버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0.0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농협 충남본부(본부장 조소행)는 10월5일 홍성군 홍주문화회관에서 홍성농협(조합장 정해명)관내 고령농업인과 지역민들에게 인천힘찬병원과 함께 의료진료및검안과돋보기지원등 농업인행복버스 사업을 실시했다.

인천힘찬병원의료봉사단 20여명은 고령농업인 및 취약가정 300여명대상으로 관절·척추전문 진료와 방사선촬영 물리치료 약처방 등 무료진료를 실시하였고 노안으로 불편을 겪고있는어르신 300여명에 검안과 상담을 통해 돋보기를 현장에서 지원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무료진료와 장수사진 돋보기지원은농림축산식품부와농촌사랑범국민 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진행 됐다.

충남농협에서 주관하는 농업인행복버스는 올해 9번째로 종합병원 또는대형전문의료기관이부족한 농촌지역 어르신들을 찾아가 치료 및 개인상담 등을 통해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고 있다.

조소행 본부장은 농촌지역 고령농업인의 증가에 맞추어 찾아가는 농업인 행복버스농업인행복콜센터 취약농가인력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속적, 체계적농촌복지서비스지원에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농협은 농협중앙회를 대신하여 농업인인행복버스 의료진료장을 찾은 지역민들과함께 김석환 홍성군수에게 농업인 소득증대 사업과 삶의질 향상을 위해노력한 공을 높이 평가하여 농협중앙회 김병원회장 명의감사패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