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름동 P아파트 '차량 화재' 발생
상태바
세종시 아름동 P아파트 '차량 화재' 발생
  • 김은지 기자
  • 승인 2018.10.06 0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내 방송조차 하지 않아…주민들 직접 보고 화재발생 인지

[MBS 세종 = 김은지 기자]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주차를 하던 중 투싼 차량 엔진에 불이나 전소됐다.(사진=김은지 기자)

세종시 아름동 P아파트 주차장에서 5일 오후 1시 30분쯤 주차를 하던 투싼 차량 엔진에서 화재가 발생돼 차주의 신고로 아름‧어진동 소방차 10여대가 출동해 40여분 만에 화재가 진화됐다.

이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화재 후 대피방송 안내조차 없어 주민들이 유독가스와 다량의 연기를 그대로 맡으며 불안에 떨었다.

화재 아파트 주민 A씨는 “아이와 집에 있던 중 밖에서 사이렌 소리가 들려 무슨 일인지 확인차 나왔는데 다량의 연기와 유독가스 냄새가 났으며 엘리베이터도 작동되지 않았고 밖으로 연결되는 로비층 비상계단도 잠겨 있어 무서웠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화재 차량 투싼의 앞 좌석 모습. (사진=김은지 기자)

또 다른 주민 B씨는 “화재가 발생했는데도 안내 방송조차 하지 않았으며 관리사무실에 전화했지만 방송 하지 않은 것에 얼버무리며 ‘화재가 진압됐다’란 말만 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와 관련 아파트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화재 발생 시 자동으로 방송이 송출되는 시스템인데 화재가 발생후 지하주차장에서는 방송이 나왔지만 세대 안에서는 송출되지 않은 것 같다”고 해명했다.

이어, “소방업체에 위탁을 맡기고 있었는데 이번 결함으로 전문기관에 의뢰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