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무패행진 계속
상태바
대전시티즌, 무패행진 계속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0.04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은 6일 오후 3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KEB 하나은행 K리그2 2018' 31라운드 아산무궁화FC와 홈경기를 치른다.

대전은 지난 라운드 안산그리너스FC 원정에서 아쉽게 1-1 무승부를 기록 클럽 최다 연승인6연승 도전에 실패했다 선제실점허용 후 강윤성의 골로 균형을 맞췄지만 또 한 번의기적은일어나지 않았다.

연승이 멈춘 것은 아쉽지만, 그래도 무패행진은 계속됐다 대전은 안산전 무승부로 10경기무패를 이어갔다. 그것도 7승 3무의 순도 높은 성적이었다.

도전할 기록도 남아있다 클럽 최다 무패 기록이다. 대전은 2014년 2라운드부터 14경기동안12승2무를 내달리며 최다 연속 무패기록을 세운 바 있다 10경기동안패배가없는대전은또다른 기록을 향해 달려간다는 각오다.

물론이번에 만날 상대도 쉽지않다 승점 57점으로 리그 단독선두를 달리고있는아산을홈으로 불러들인다. 아산은 최근 뒤숭숭한 분위기 속에서도 3연승 행진을 달리고있다팀 존폐위기 속, 선수들의 투지가 불타오르고 있다는 평이다.

그러나대전이못 넘을 상대는 아니다 이번시즌전적에서도 결코 밀리지 않는다4월홈에서의 첫 맞대결에서 1-2 석패를 하긴 했지만 2개월 뒤 원정에서 1-0 승리로 되갚아줬다 7월 원정에서는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최근까지 아산에서 활약했던 황인범도 인정한 부분이다 그는 아산에 있을 때 대전을 상대하면서 1승1무1패를 했다 웬만한 팀들과 상대 전적이 앞섰는데 대전은 유독 까다롭게 느껴졌다90분 동안 최선을 다하는 모습들이 상대로서힘들었다라고 아산 입장에서 대전이까다롭다고평가했다.

상대 팀 아산의 체력적 소모도 대전에 호재다 아산은 3일 열린 FA컵 8강전에서 전남드래곤즈와 연장 및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을 치렀다 최근 전역자들로 인해 전력에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120분 경기를 하느라 체력 소모가 컸다 3일 만에 치르는 대전전이부담스러울수밖에없다.

아산전은 황인범의 홈 복귀전이기도하다 공교롭게도 전 소속팀 아산과 경기다 여러모로 흥미로운 경기가 될 전망이다 황인범은 아산과 홈 복귀전을 치르게 됐는데최선을다하 100%이상을 보여주는 게 대전과 아산 팬 모두에게 제가 해야 할 역할인 것 같다늘그랬듯 최선을다하겠다라고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