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관람객 참여 지진 대피훈련 실시
상태바
대전시티즌, 관람객 참여 지진 대피훈련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0.0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국내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로 경기 현장에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지진 대피 모의훈련이 열린다 대전 시티즌(이하 대전)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과 한국프로스포츠협회(이하 협회)는 10월 6일(토)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지진 상황을 가정한 대피훈련을 실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협회와 대전 구단이 주관하는 이번 지진 대피훈련은 관람객이참여한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시설 관계자 위주의 대피훈련과 차별된다.

재난 대비가 철저한 일본의 프로 축구리그에서도 관람객이 참여하는 지진 대피훈련이 시행된 적은 없다 대피훈련은 KEB하나은행 2018 K리그2 대전시티즌-아산무궁화경기종료 직후‘대전광역시 동남쪽 80km 지역 진도 6.5 지진 발생’을 가정하고,관람객들이 안전매뉴얼안내에따라 안전하고 신속하게 지정된 집결장소로 모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대피훈련은 체육진흥투표권 주최단체지원금 프로스포츠 경기장 안전 환경 조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람객이 참여하는 지진 대피훈련을 통해사람이많이 모인 장소에서 재해가발생했을 때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체득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해 11월 경북 포항시에서 진도 5.4의 지진이 발생하고 올해 2월 충북 옥천군에서 발생한 진도 2.8의 지진이 대전에서도 감지되는 등 대한민국 전 지역이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지진 대비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짐에 따라, 시민들이지진 대처요령을 체득할수있는훈련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상황이다 본 훈련에는 대전북부소방서 유성경찰서 32사단 등이 공조체계를 갖추어 지진 대피훈련에 참여한 관람객이 집결장소까지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도울 예정이며 대전북부소방서의 구조 및 구급 시범훈련이 진행된다.

경기 전 남문광장에서는 스포츠안전재단과 함께 심폐소생술 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대전 시티즌 선수들도 체험에 참여하여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함께 전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 전후로 지진 대피 요령, 지진 발생 시 행동 요령 등이 담긴 안전캠페인 영상을 송출해 관람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