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아산, 과기정통부 경진대회 수상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아산, 과기정통부 경진대회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9.22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아산 = 이준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장우영 학장) 정보통신시스템과 1학년 김형수 학생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서 주관한 '2018년 전파정보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아이디어 독창성, 기술성, 사업성을 인정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사업발굴을 위해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생, 직장인등이 참가 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대상은 과학기술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된다.

본선에는 서울대, 연세대등 서울수도권 지역 유수의 4년제 및 대학원생들이 진출하였고, 전문대학으로는 유일하게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정보통신시스템과가 진출하여 석박사과정의 대학원생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을 벌였다.

정보통신시스템과 고호정 지도교수는 “준비 과정을 잘 따라오며 전국에서 참가한 4년제 대학생 및 대기업 연구원들을 재치고 당당하게 우수상을 수상한 학생이 대견스럽고, 앞으로도 4차 산업 혁명 인재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과과정과 1:1 밀착지도를 통해 ICT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정보통신시스템과(학과장 장동희)는 올해 대대적인 학과개편을 통해 사물인터넷(IoT), 보안, 클라우드등의 실습환경을 새롭게 구축하였으며, 실무중심의 현장 교육으로 졸업과 동시에 SK 네트웍오앤에스, 삼성전자서비스등 대기업 및 강소기업에 입사하게 되고 최근 91.4%(대학정보공시)의 높은 취업을 자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