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바이오, 박종길 교수 초청 명사 특강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바이오, 박종길 교수 초청 명사 특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9.20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논산 = 이준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학장 엄준철)는 9월 20일(목) 한국기술교육대학교 HRD학과 박종길 교수(전 고용노동부 기획조정실장)를 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 직업의 변화와 능력 개발”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박종길 교수는 고용노동부에서 기획조정실장, 직업능력정책국장, 대변인 등을 역임한 직업훈련 분야의 베테랑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전반적 개념, 직업의 변화, 요구되는 인재상, 능력 개발 방법 등을 전달하여 취업을 앞둔 재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특강에서 박종길 교수는 특히 “융합”을 강조하며, 미래의 주축이 될 학생들에게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보다 무엇을 하고 싶은가를 더 고민해 보고, 꿈을 향한 도전에 주저하지 않기를 당부하였다.

특강을 들은 바이오품질관리과 김성준 학생은 “어렵고 모호하기만 했던 4차 산업혁명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특히 4차 산업혁명의 꽃인 바이오를 공부하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는 국내 유일 바이오 특성화 국책대학으로, 오는 9월 28일까지 수시1차 신입생 120명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는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명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