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 하반기 테마가족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전유아교육진흥원, 하반기 테마가족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9.13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편서향)은 오는 11월까지 대전 지역 3세에서 5세 유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반기 테마형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매월 2주에서 4주 토요일 오전10시부터12시까지 운영하는 가족체험을 심화·확장한 것으로 자녀와 부모의 긍정적 관계 형성및 유아의 창의·인성 교육 실현을 위한 것으로 상반기 5월 ‘위기탈출 안전행복나라’ 7월 ‘우리아이 꿈키움 행복나라’에 이은 것이다.

하반기 체험 시작은 지난 9월 8(토) 150가족(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와글와글 우리가족 세계여행’주제로 열렸다 특히 이번 체험은동·서부다문화교육센터등지역사회다문화 교육 관련 전문 기관과 연계하여요리로 만나는영국’아프리카로의 음악여행’ 세계전통문화부스 체험’등유아의 눈높이에 적합한 체험중심 유아다문화 이해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번 ‘와글와글 우리가족 세계여행’은 상반기 2회테마체험과 마찬가지로 학부모의큰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는데 학부모 대상 온라인 신청이 1일만에 150가족이마감되는등큰인기를나타냈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편서향 원장은 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다양한문화를접하고수용하는 기초적인 세계시민 교육의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행복한 가족 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