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산림조합, 산림경영컨설팅 행사 성황리에 열려
상태바
천안시산림조합, 산림경영컨설팅 행사 성황리에 열려
  • 김순선 기자
  • 승인 2011.11.1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천안 = 김순선 기자]



2011년 11월 10일 천안시 수신면 장산리 상록리조트(그랜드홀)에서 2011년 산림경영컨설팅 행사가 많은 산주, 임업인 내외빈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숲과 자연 속에서 우리의 희망과 비전이라는 주제와 숲에서 건강과 소득을 위한 임업인의 만남이라는 부제로 열린 이번행사는 저탄소 녹생성장의 시대를 맞이하여 산림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는 시대에 아주 필요한 행사였다. 조합장의 개화사와 내외빈의 축사에서도 산림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었다.

60-70년대에 헐벗게 벗은 민둥산을 온 국민이 단합하여 치산녹화라는 기적을 창출하였고 임업인들의 피와 땀으로 산림을 아름답고 훌륭하게 잘 가꾸어 왔다. 지금 이 시대는 어떻게 하면 산에서 소득을 올릴 수 있는가를 고민해야 하는 시대임을 강조하였다.

이러한 시대에 천안시 산림조합에서 산주, 임업인의 만남 행사를 통하여 산을 그냥 소유만 해서는 아무런 의미가 없고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산으로 만들어 가야 한다고 말하였다.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해서 임목축적을 증대시키고 탄소배출권도 확보하고 효율적인 숲 가꾸기 사업 후 산약초 등을 재배하여 소득을 올려야 한다.


또한, 경제성이 없는 산림은 수종갱신을 통하여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장래성 있는 수종으로 바꿔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행사는 천안임업발전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각종 임산물(호두,밤,표고,은행,마,잔대,더덕,산양삼효소,오미자,상황버섯)을 위주로 전시홍보 함으로 이곳을 찾는 많은 임업인들에게 산림에서도 소득을 올릴 수 있다는 의욕을 복돋아 주었으며 실외에는 각종 임업장비를 전시홍보 함으로 향후 산림을 잘 가꾸기 위해서는 임업장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해주었다.

또한, 각종 임산물(밤,은행,효소,산양삼,상황버섯막걸리)을 시음 및 시식함으로 우리 임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밖에도  숲에 우리의 희망과 미래를 이라는 주제를 갖고 조연환 전산림청장님의 특강과 송근준교수님의 21C 글로벌조경수재배라는 전문가의 특강 시간을 통해서 산림의 중요성과 조경수 지배의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

신지식임업인 김은환님의 돈이 되는 산림복합경영(산채,약초)과 정이영 산양삼협회 천안시지부장의 산양삼재배 성공사례를 통해서 산도 잘만 가꾸면 돈이 될 수 있다는 모범을 보여주므로 이곳을 찾은 산주 임업인과 시민들로 하여금 좋은 호응을 받았다.

향후에도 이런 행사를 통하여 산림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임산물 생산을 통해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사례를 통해서 많은 산주, 임업인들에게 희망을 심어줘야 할 것이다.

또한 천안시 산림조합에서는 천안시유량동에 나무시장을 통하여 산주, 임업인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특히 금년도 산림청에서 공모한 임산물 종합유통센타 공모사업에 응모해 당선됨으로써 내년도에 임산물 유통센타가 건립되면 산주 임업인이 직접 재배한 임산물을 수집, 판매 하는데 앞장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지금은 저탄소 녹색성장의 시대를 맞이하여 산림의 중요성이 더욱 더 커지고 있다. 이러한때 천안시산림조합 오종석 조합장이 산주, 임업인을 위한 행사를 마련하므로 진정으로 산주, 임업인을 위한 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