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농업인행복버스 보령청소 서산성연 농협 의료지원
상태바
충남농협, 농업인행복버스 보령청소 서산성연 농협 의료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9.05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9월4일에서 5일까지양일간에걸쳐보령시청소면 서산시 성연면에 거주하는 고령농업인과주민들을 찾아가무료진료장수사진검안돋보기지원문화공연 등 농업인행복버스 사업을 실시했다.

9월4일 실시한 농업인행복버스는 보령시 청소면사무소에서 인천힘찬병원 의료봉사단 20여명이 고령농업인 및 취약가정 300여명 대상으로 관절·척추 전문진료와에스레이촬영물리치료 약처방 등을 실시하였다.

또한 고령어르신 100여명에게 장수사진 촬영을 지원하고, 노안으로불편을겪고있는어르신 200여명에게 검안 후 돋보기를 현장에서 지원하였다.

9월5일 농업인행복버스는 서산시 성연농협 회의실에서 자생한병병원 의료봉사단 10여명이 한방진료, 침치료, 약처방 등 200여명의 고령농업인들을 치료하고장수사진촬영및신명나는 문화공연도 함께 진행하여 조용한 시골마을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금번 농업인행복버스는 무료진료와 장수사진 돋보기 지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본격적인 가을 수확철을 앞두고 폭염으로지쳐있던 고령농업인들을찾아농업인들의 상실감을위로하고영농의욕을북돋아지속적인영농활동에힘을보탤 수 있는 큰 의미를 담아 지원 하였다.

조소행 본부장은 농촌지역 복지사각 지대에서 어려움에처해 있는농업인과 취약계층을찾아 실질적으로 필요한 맞춤형 복지를 지원할수있도록 다양한 농촌복지 활동에최선을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