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극심한 가뭄극복 위해 양수기 및 자금 긴급 지원
상태바
충남농협, 극심한 가뭄극복 위해 양수기 및 자금 긴급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8.1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사상 유례없는 폭염과 가뭄으로 농작물이 고사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돕기 위해 농협 시군지부를 통해 양수기와 농사용 펌프를 긴급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충남농협은 양수기 70대와 펌프 115대 등 총185대(50백만원 상당)의 농자재를 시군지부에 긴급 지원하였고 일선 농협에 즉시 배부하여 농업인들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으며 폭염·가뭄피해 극복 긴급 무이자 자금 555억원을 편성해 일선 농축협에 지원하였다.

이밖에도 농촌의 고령농업인들과 도서지역의 주민들이 겪는 생활식수 부족 현상을 지원하기 위해 생수 등 생필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나 필요로 하는 곳에 풍족하게 적기 공급이 이루워 지기에는 많은 지원의 손길이 필요한 시점이다,

충남농협은 당분간 큰 비소식이 없는 만큼 가뭄이 계속 이어질것에 대비하여 가뭄 취약지역과 도서 산간지역 등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여 매일매일 피해상황을 점검 할 계획이다.

조소행 본부장은 입추가 지났지만 폭염의 기세가 꺽일 줄 모르고 있다며 양수기 펌프 차광막 관정·관수시설 영양제 등 12억원 상당의 농자재를 16개 시군지부를 통해 조기 지원하고 지속적인 대책을 강구하여 농업인 및 농축산물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