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선 황간IC~추풍령IC 부산방향 집중보수 시행
상태바
경부선 황간IC~추풍령IC 부산방향 집중보수 시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8.14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본부장 박상활)는 오는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경부선 황간IC~추풍령IC(부산방향) 구간 중 황간터널 부근 약 2.7km를 전면 개량하여 주행의 안전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 구간은 중 차량 통행량이 많아 포장 파손이 심화되고 가드레일이 노후화되어 전면개량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이를 위해 한국도로공사는 차로를 교대로 통행 제한 후 집중적으로 개량공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통행제한으로 인해 큰 혼잡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나, 공사기간 중 전광안내판 등을 통해 교통상황을 알리고, 우회도로 안내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며, 공사구간 교통정보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www.ex.co.kr), 로드플러스(www.roadplus.c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도공 관계자는 “일시적으로는 차량정체 등으로 이용객의 불편이 발생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소규모 포장파손 발생 및 반복적 보수를 예방하여 주행 쾌적성과 안전성이 대폭 향상될 것”이라며, “이 구간을 지나는 운전자들에게 전방주시와 감속운전을 통해 안전하게 고속도로를 이용토록 하고, 특별히 대구나 부산 지역을 목적지로 이용하는 차량들은 청원 상주간 고속도로를 통해 우회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