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급식관계자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교급식관계자 직무연수 실시
  • 김은지 기자
  • 승인 2018.08.0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영양(교)사, 조리사 등 60명 대상… 학교급식 메뉴 개발과 조리기술 향상

[MBS 세종 = 김은지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3일간 관내 영양(교)사, 조리사 등 학교급식관계자 60명을 대상으로 세종시 싱싱문화관 등에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3일간 관내 영양(교)사, 조리사 등 학교급식관계자 60명을 대상으로 세종시 싱싱문화관 등에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학교급식 메뉴 개발과 조리기술 향상으로 급식의 질과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학교급식 관계자의 근무의욕과 자긍심을 고취시켜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3일 동안 진행된 연수는 ▲조직융화를 위한 ‘나’ 알아보기 ▲푸른 콩을 이용한 전통장류 가공과 체험 등을 통해 학교급식관계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조리실 내 갈등으로 힘들어하는 급식관계자의 스트레스를 치유하고 되돌아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김진화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학교급식관계자들이 한층 강화된 역량으로 학생·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학교급식의 특성 상 교육기회가 적은 급식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역량을 강화하여 안전하고 맛있는 급식제공이 될 수 있도록 연 2회 학교급식관계자 직무연수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