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행사
상태바
충남농협,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행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8.0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6일(월) 결연을 맺은 서천군 한산면 마양마을을 찾아 무더위에 지친 마을 주민들의 건강을 살피고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명예이장교류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입추(立秋)를 맞아 조소행 본부장 최낙천 서천군지부장 이완구 한산농협조합장을 비롯해 농협 임직원과 마을주민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을회관에 냉풍기(2대)를 기증하고 마을 어르신들에게 삼계탕(120인분)과 수박을 대접하며 위로했다.

조소행 본부장은 지난 ′94년 이후 기록적인 폭염과 무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농촌마을 고령 농업인들의 온열질환 발생이 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며,

더위에 취약한 마을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기력보충을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수확철 일손돕기, 농산물 팔아주기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쳐 명예이장으로서의 역할을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증한 전자제품과 삼계탕은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의 나의살던 종합통장 고향지원기금 사업을 통해 지원되며 충남농협은 기금사업을 통해서 도농교류 활성화와 농촌사랑운동 추진에 더욱 노력 할 계획이다.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는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1사1촌 자매결연사업 도농교류활동지원 농업·농촌 문화 및 학술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